David Shrigley 데이비드 슈리글리
이미 많은 팬을 보유했지만, 언제나 유쾌한 데이비드 슈리글리 (David Shrigley)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두 권의 아트북을 소개합니다.
< Get Your Sh*t Together >
데이비드 슈리글리는 여러 일러스트 북을 출판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있고 대표적인 책이 바로 <Get Your Sh*t Together>입니다.
그림들이 매우 컬러풀하고 큼지막하게 그려지기도 했지만, 동물을 주제로 한 그림들이 많아서 특히나 인기가 많습니다.
국내 서점에서도 구매 가능하고, 해외 서점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데이비드 슈리글리의 대표적인 아트북 중 하나입니다.
아래 그림만 보아도 동화적인 색감에 키치한 느낌이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더불어 그만의 위트있는 메시지가 주의를 끌어들이지요. 단순하지만 재미있는, 귀엽지만 재기발랄한 그림들, 글이 많습니다.
< Red Book >
이 책은 앞에서 소개드린 아트북보다는 상대적으로 많이 알려진 책은 아닙니다.
<Get Your Sh*t Together> 이 컬러풀하고 귀엽고 재미있는 그림이 많은 반면, <Red Book>은 표지 커버에서 부터 강렬하게 다가오는 만큼 안에 있는 내용도 상당히 직설적이고 사회 풍자적이기도 합니다. 심지어는 채색이 없는, 그냥 마구 그린 드로잉북 같기도 합니다.
오히려 그래서 그런지 그런 러프한 느낌이 더 재밌고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책입니다.
보다보면 중간중간에 언어유희를 사용한 유머러스한 풍자와 비판적인 이야기도 나와서 계속보게 되는 책입니다.
이 책은 현재 해외주문만 가능하고 원하시는 분은 교보에서 해외도서로 주문하시거나 아마존에서 주문하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인기있는 일러스트레이터이니 만큼 여러 브랜드와 아티스트와도 많은 콜라보를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에게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콜라보가
바로 명반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의 I’m Yours 곡이 실린 ‘We Sing. We Dance. We Seteal Things’ 앨범 커버 작업입니다.
제이슨 므라즈의 대표적인 앨범이기도 하지만 단순한 이 그림의 커버는 제이슨 므라즈를 대표하는 이미지이기도 할 만큼 대중들에게 아주 각인이 잘 된 그림이기도 합니다.
핸드폰 케이스 브랜드인 CASETIFY 와도 콜라보를 하여 많은 제품들을 판매했는데요, 이렇게나 많은 핸드폰 케이스며 노트북 케이스, 키링까지 다양하지만 지금은 모두 품절일만큼 당시에도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현재 Soul Life에서는 데이비드 슈리글리의 엽서를 한정수량으로 판매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목차
Tog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