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s Idea of a Good Time
Photography by Kate Schermerhorn
foreward by Simon Winchester
오랜만에 사진집을 소개해 봅니다.
미국에서 발견한 상당히 좋은 사진집 중 하나였던 미국의 여성 영화감독이자 사진가인 케이트 셔머혼(Kate Schermerhorn) 의 <America’s Idea of a Good Time> 입니다.

케이트 셔머혼 Kate Schermerhorn

에미상을 수상한 감독임과 동시에 사진작가이기도 한 케이트 셔머혼은 1966년 뉴욕에서 태어나 캘리포니아 말리부에서 자랐으며 사라 로렌스 대학(Sarah Lawrence College)에서 미국의 대표적인 사진 작가 중 하나인 조엘 스턴펠드(Joel Sternfeld)와 함께 사진을 공부했습니다.
그녀는 10대시절부터 다양한 비디오와 장편 다큐멘터리를 만들었으며 주로 필름 메이커와 디렉터로서 활동하지만 훗날 할리우드를 떠나 런던으로 이주하면서 사진에 집중했고, 그중 출판했던 사진집 하나가 바로 <America’s Idea of a Good Time>입니다.
이후 그녀는 사진작가로서 빅토리아 앨버트 뮤지엄(Victoria and Albert Museum)의 캐논 포토그래피 갤러리(Canon Photography Gallery)와 런던의 톰 부의 갤러리 (Tom Blau Galley) 등에서 전시를 했으며, 2002년에는 캘리포니아로 돌아와 다시 감독으로 데뷔했고 베스트셀러 작가인 사이먼 윈체스터(Simon Winchester)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찍었는데, 이 작품이 에미상 (Emmy) 을 수상하면서 전국적으로 방송되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사진집은 특히 미국 도시 거리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미국인들의 일상과 재미있는 축제와 이벤트의 모습들이 유쾌하고 재미있는 사진들로 엮어져 있습니다. 특히 사이먼 윈체스터의 제목이 더해진 사진집이라 더욱더 볼만합니다.
다양한 표정과 모션, 패션, 풍경 등을 아주 자연스럽게 찍혔기에 가볍게 볼만한 사진이기도 하지만 사진의 구도나 구성요소 또한 필름메이커 감독답게 상당히 잘 다루어져 표현되었다는 점에서 다양하고 좋은 사진들이 많이 담긴 사진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jpg)
.jpg)
.jpg)
.jpg)
.jpg)
해당 사진집은 중고도서로 직수입되었으며 아래 소울라이프 홈페이지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구매 원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merica’s Idea of a Good Time – Kate Schermerhorn
목차
Toggle